제135차 노동포럼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바람직한 임금체계 모색' 개최 안내

한국노동사회연구소는 오는 11월 22일(수) 오후 3시에 제135차 노동포럼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바람직한 임금체계 모색'을 개최합니다.

○ 임금체계 개편 및 설정은 계량적인 문제임과 동시에 노사관계의 문제입니다.
○ 공공기관의 임금체계 개편문제는 기존에 문제가 되어 왔던 기관 간 임금격차 문제와 함께 이번 공공부문 비정규직 전환과정에서 나타난 정규직-비정규직간의 임금격차의 문제점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공공부문 노동조합 내(內) 연대성이라는 노동조합 운동의 기본원리와도 상충되고 있습니다.
○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임금체계 개편을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고, 조만간 대표 5개 직종에 대한 임금체계 표준안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 노동포럼에서는 공공부문 내 비정규직으로 대표되는 직종의 임금체계에 대한 정부 차원의 대책과 노동조합의 입장을 한데 모아 고용형태에 따른 임금불평등을 축소하고
보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임금체계 마련을 위한 지혜를 모아보고자 합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바람직한 임금체계를 모색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에 여러분을 모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조해주십시오.

---------------안내----------------

♠ 일시 :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3시~6시

♠ 장소 :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지하교육장(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50, 골든브릿지빌딩 뒷편 주차장쪽 지하교육장)

♠ 사회 :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노광표 소장

♠ 발표 : 한국노동연구원 배규식 선임연구위원

♠ 토론
▷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배동산 정책국장
▷ 민주여성노조 이찬배 위원장
▷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 정승국교수
▷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박대성 지부장

♠ 후원: 프리드리히에버트재단 한국사무소
♠ 주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 문의: 한국노동사회연구소 (02-393-1457)

연구소의 창:

일정: 
수요일, 11월 22, 2017